석문면 삼봉4리 마을회관 주변 주차난 해소

[당진신문] 당진시는 석문면 삼봉4리 마을회관 주변(삼봉리 951-8번지)에 주차장 부족으로 인한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40면 규모의 무료 임시주차장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시는 그동안 삼봉4리 마을회관 및 주변 이면도로에 불법 주ㆍ정차한 차량으로 인한 차량 통행 불편 및 보행자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인근 토지를 2년간 무상 임차해 임시 공영주차장 조성을 추진했다.

이번에 조성된 임시 주차장은 4,167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면적 1,672㎡에 차량 40대를 주차 할 수 있는 규모로 조성됐으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임시공영주차장이다.

임시공영주차장은 주차수요가 필요한 지역의 토지를 소유한 토지주와 당진시가 1년 이상 단기간 무상 임차 계약을 체결하고 시에서 공영주차장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시에서는 37개소의 임시주차장을 조성해 운영 중에 있다.

시 관계자는 “삼봉4리 마을회관 인근에 40면 규모의 임시공영주차장이 조성됨에 따라 주차장 부족으로 인한 지역 주민의 불편이 많은 부분 해소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건전한 주차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장기 주차, 차량 방치, 불법 쓰레기 투기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차장 이용객에게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