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학교 패션디자인전공, 홍성지역 취약계층지원기관 청로회에
천필터마스크제작 봉사를 통한 나눔문화 확산 실천

[당진신문] 청운대학교 패션디자인전공 박두경 교수에 따르면 홍성지역 취약계층지원기관인 청로회 기초수급자 및 독거노인 외 청소년들을 위한 3중 천필터마스크 제작 봉사를 지난 6월 27일부터 7월 5일 주말에 걸쳐 진행했다고 밝혔다.

본 천마스크제작 봉사는 청운대학교 패션디자인전공 박두경 교수 지도하에 패션디자인전공 이유진 외 6명의 학생이 100여개의 마스크를 제작하여 7월 9일 청로회 이철이 대표에게 전달하였다.

또한 이번 봉사에는 올해 초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취약계층을 위한 천마스크제작 봉사경험이 있는 청운대 패션디자인전공 졸업생인 지역 청년창업기업‘얼룩’의 이한얼 대표가 후배들의 천마스크 제작 봉사지도에 힘들 보탰고 청운대 취업연계중점대학사업을 통해‘얼룩’에 지원되는 국가근로 인턴학생들도 마스크디자인 및 패턴제작에 참여하여 뜻깊은 봉사의 시간을 가졌다.

청운대학교 박두경 교수는 “이번 천마스트제작 봉사를 통해 청운대 패션디자인전공은 홍성지역의 취약계층 및 저소득층 노인과 주민, 청소년 등을 위한 전공기반 봉사 프로그램과 행사를 더욱 활성화하여 디자인, 봉제 등 전공관련 재능기부를 통한 지역활성화와 지역문제해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청운대학의 교육부 한국장학재단 운영사업인 ‘대학생청소년교육지원사업과 ‘다문화탈북학생멘토링사업 등 대학수주 프로젝트와 봉사프로그램의 연계를 통한 초·중·고 청소년들 대상 나눔문화 확산과 취약계층 지원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