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충남학생영화학교 참여 학생 모집… 완성작 영화제 출품

[당진신문]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오는 11월 개최 예정인 제2회 충남학생단편영화제 프로그램 중 하나로 다음 달 3일까지 제1기 충남학생영화학교 참여 학생 30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청의 학교 영화창작동아리 지원사업에 포함되지 않은 도내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영화 제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소에 영화 제작에 관심이 많은 고등학생이라면 시‧군 어디에서든 지원할 수 있으며, 수강료와 재료비 없이 수강할 수 있다.

제1기 충남학생영화학교 참여 학생들은 영화감독, 동시녹음, 촬영감독, 편집 등 6명의 현직 감독들로부터 총 10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 강의와 지도를 받고, 제작 분야별로 역할을 나누어 7월 18일부터 9월 19일까지 작품 4편을 제작하게 된다. 학생들이 제작한 작품 4편은 제2회 충남학생단편영화제에 출품돼 대중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참여하고 싶은 이유, 영화 제작에서 맡고 싶은 역할, 만들고 싶은 영화 주제, 영화와 관련된 활동 경험 등을 적어 7월 3일까지 이메일 또는 팩스로 입학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충남교육청은 여러 지역 학생들이 모이는 만큼 충남학생영화학교 운영과정에서 코로나19 감염이 이뤄지지 않도록 사전에 학생들의 발영 등 건강 상태를 확인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