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충청남도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은 6월 16일부터 ’똑똑! 당진 진로진학상담실‘을 열고 중·고등학생과 보호자(부모 등)를 대상으로 진로진학상담을 시작했다.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원장 고미영) 진로진학상담센터와 연계하여 연구사 등 진로진학상담 전문가가 매주 화요일 방과후에 당진교육지원청 내에 별도로 마련한 진로진학상담실에 직접 찾아와 1 : 1 대면으로 상담한다.

당진교육지원청은 신청자 중 고3 학생과 보호자를 우선 선정하였으며, 8월 말까지 총 11회, 70여 명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진로진학 정보를 토대로 맞춤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상담사와 내담자 모두 발열체크와 손소독, 마스크 착용을 철저히 해야하며, 상담 책상에는 투명 가림막을 설치했다.  

박혜숙 교육장은 ’원격개학과 등교개학 후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코로나 19 대응 상황에서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진로·진학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을 두고 볼 수만은 없으며, 코로나 이전보다 더 적극적이고 세심하면서도 다양한 방법들을 찾아내어 적용함으로써 진로진학교육 공백을 줄여나가야하는 과제가 우리 앞에 놓여 있다‘ 며 이번 진로진학상담실 운영의 의미와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이병례 진로진학부장은 ’당진교육지원청의 ’똑똑! 당진 진로진학상담실‘ 은 기관과 기관이 협업한 진로진학교육 사례이며, 코로나 19 대응 상황에서 지역교육공동체의 관심과 기대가 더욱 높을 것’으로 내다보며 지속적인 협업을 약속했다.

이번 ‘똑똑! 당진 진로진학상담’에 참가하지 못한 학생들은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진로진학상담센터를 통해 언제든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 신청 대표번호는 1588-0795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