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부터 3일간
충남·전북·전남·경남 우수 생산자 직거래 장터를 통한 지역 상생 협력

[당진신문] 충남연구원(원장 윤황) 농업6차산업센터는 오는 29일부터 3일간 농촌융복합산업 경영체와 연계한 "우수 농특산물 상생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 롯데아울렛 수완점 1층에서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충남·전북·전남·경남 4개도의 농촌융복합산업 경영체가 참여하여 약 300여 개의 지역 특산품과 생산제품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우수 지자체와 소비자 직접 연계로 경영체의 우수제품을 알리는 동시에 소비자에게는 질 좋은 제품을 평상시보다 최대 40% 저렴한 가격 제공해 지역상생 및 매출 활성화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충남의 대표 품목인 공주 알밤 찹쌀떡, 금산 인삼·흑삼, 서천 한산 모싯잎떡, 예산 사과 등 농촌융복합산업사업자 인증을 받은 지역특산품이 홍보·판매될 예정이다.      
 
행사 기간 중 각종 시음과 시식을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제품을  구매하면 덤을 얹어주거나,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할 시 지역의 유명 특산품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윤황 충남연구원장은 "지자체들과 다양한 소통을 통해 지역의 우수한 제품을 발굴하여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판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며,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영체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 농촌융복합산업 제품은 갤러리아백화점 센터시티점,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점, 롯데아울렛 부여점 충남향토특산물관 3곳과 충남도내 제품 판매장 6곳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