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보건소, 힘든 시기에 위로 되는 손 편지에 감동  

[당진신문] 당진시보건소는 선별진료소 운영과 음식점, 유흥시설,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 관광지 등에 손 소독제 등 예방물품 배부와 생활 속 거리두기 홍보·캠페인 등 코로나19 차단 방역 활동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지난 14일 감염병과 사투를 벌이고 있는 보건소에 아이들의 손 편지와 간식이 도착했다. 편지는 “보건소 선생님 감사해요”, “선생님 코로나 조심하세요”등 따뜻한 응원의 글과 그림이 담겨 훈훈함을 전했다.   

해당 편지를 보낸 당진용연유치원 김윤자 원장선생님은 “밤낮없이 코로나19 차단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보건소 선생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직접 전하고자 응원의 손 편지를 시작하게 되었다”며 “노력해주시는 의료진과 직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이에 이인숙 보건소장은 “감사함을 전하며 아이들의 응원 손 편지는 설  명절 전부터 코로나19에 전력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의 지친 몸과 마음에 위로와 감동이 되었고, 다시 한 번 힘을 나게 하는 원동력이 되었다”며 “끝까지 최선을 다해 감염병에서 안전한 당진시를 만들겠다”고 화답했다.

또한 “미래의 꿈인 아이들이 안전하게 유치원에 모두 나와 건강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 생활 속 거리두기, 손 씻기, 기침 예절 지키기, 마스크 착용하기 등을 잘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을 강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