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아티스트 오브 당진

[당진신문] 당진문화재단(이사장 김규환)은 '2021 시각예술분야 공모전(3개분야)'을 개최한다.  

해당 공모분야는 연령 및 분야에 따라 관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중견 시각예술작가를 지원하는 ‘당진 올해의 작가전’과 사진예술작가를 지원하는‘당진 올해의 사진작가전’, 관내출신이거나 당진으로 이주한지 3년 이상된 만35세미만의 신진(청년) 시각예술작가를 지원하는 ‘당진 차세대 작가전’으로 총 3개분야로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당진 이 시대의 작가전’은 당진에서 활동한 원로작가를 공로하기 위하여 추천위원회의 추천을 통해 선정될 예정이며, 선정된 작가에게는 개인전 개최 및 전문인력, 소정의 아티스트 피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작품 접수기간은 2020년 5월 18일 월요일 ~ 5월 22일 금요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접수방법은 당진문예의전당 사무실로 방문접수 및 우편접수가 가능하다. 심사는 관내ㆍ외 시각예술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평가하며, 선정 최종 발표는 2020년 6월 예정이다. 선정작가는 2021년 3월 ~ 5월 중 전시개최를 진행하게 된다.

세부 자격요건은 당진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사항은 당진문화재단 문화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