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 Wee센터는 5월부터 12월까지 부모- 자녀 간 긍정적 관계 촉진을 위한 「Wee(위)대하고 행복한 가족」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Wee[위]대한 가족’은 코로나 19로 인한 온라인 개학으로 외부활동이 자제되는 상황에서 겪을 학생·학부모들의 심리적 불안과 가족 간 갈등 해소를 위해 내·외적 자원을 지원할 예정이며 가족, 자녀, 부모 등 대상별로 분류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먼저 5월의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정대상으로 5월 11일, 12일에 원예(토마토 묘목) 200그루를 배포, 5월과 8월에 20여종의 가정용 보드게임 대여, 6월과 9월에는 공예품 재료를 가정에 각각 제공할 예정이다. 가정과 함께 묘목 키우기, 소통하는 보드게임 하기, 다양한 공예품을 완성해 나가는 과정에서 가정 친화적 생활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어 진다.

이 외에도 가족과 함께하는 음악놀이터 프로그램(집단음악치료)와 자녀대상 문화예술치유 집단상담, 가화만사성 DNA찾기 프로그램(부모교육)등도 준비되어져 있다.

‘Wee[위]대한 가족’에는 관내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당진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내 Wee센터 공지사항에 올릴 예정이며,  해당 날짜에 선착순으로 참여자를 모집‧ 진행한다. 또한 각각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어지는 동안 참여 소감이나 사진, 동영상 등을 SNS에 올리거나 메일로 보낸 가정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박혜숙 교육장은 “코로나 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심리‧정서적 불안을 호소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안정된 생활 적응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