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충남여성정책개발원은 지역여성들의 성평등 활동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Up-시리즈’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리즈 공모사업은 충남여성들이 직접 충남의 성평등을 위해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성평등에 대한 관심과 이해 Up’, ‘성평등 활동 역량 Up ’, 나아가 충남의 성평등 정책을 견인할 수 있는 ‘젠더전문가로서의 성장 Up’을 기대하며 기획되었다.  공모사업은 지난 4월 20일 ‘소모임 인큐베이팅 Start–Up’을 시작으로 세 가지 내용으로 순차적으로 추진된다. 

첫 번째 공모사업은‘충남여성소모임 인큐베이팅 Start–Up’으로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활동하는 충남지역 여성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소모임(청년, 이주여성 가점 부여)이면 참여가 가능하며, 오는 5월 1일(금)까지 모집한다.  

두 번째 공모사업‘충남 성평등 모니터링 Move-Up’은 시군의 정책과 사업을 성평등 관점으로 모니터링하고 개선방안을 제안하는 활동을 지원한다. 시군별로 3인이 팀을 구성하여 참여가 가능하며, 4월 27일(월)부터 5월 8일(금)까지 모집한다.  

세 번째 공모사업‘작은연구 Study-Up’은“여성이 살기 좋은 충남”을 만들기 위한 지역밀착형 작은 연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충남에서 활동하는 여성(공동연구 가능)이면 참여할 수 있으며, 5월4일(월)부터 5월 15일(금)까지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청남도여성정책개발원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 참여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