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원장 고미영)은 25일에 스마트리더영재교육원 수업과 특강을 온라인으로 갖고, AI 시대를 선도해 나갈 인재 육성을 위한 발걸음을 내딛었다. 충청권 AI·SW중심대학인 호서대학교와 함께 학생·학부모 온라인 특강을 진행했다.

2013년에 개원한 스마트리더영재교육원은 충남 유일의 정보영재교육원으로 정보분야의 우수 인재를 조기 발굴하고, 체계적인 지도를 통해 AI·SW교육의 산실로서 IT인재 육성에 기여해 왔다. 올해 정보영재 수업과 특강은 지난해 12월 선발된 학생 60명(초등 30명, 중등 30명)과 학부모 60여명, 강사 18명 등 130여 명이 함께한다.

영재 수업은 매월 2, 4주 토요일에 충청남도교육청연구정보원 주관으로 피지컬컴퓨팅, C언어, 파이썬, 자바, AI 머신러닝, AI와 딥러닝, 3D 프린터, 유니티 등 다양한 교육과정으로 최적화된 교육을 실시하게 되며, 학생 선택형으로 연간 30시간 운영되는 사사과정을 통하여 학생 맞춤형 영재교육에도 노력할 예정이다.

고미영 스마트리더영재교육원장은 “AI·SW 시대에 발맞추어 지능정보사회를 이끌어갈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고,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 분야의 리더 육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