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특산물 직거래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 가져

[당진신문] 당진시는 9일 당진시청에서 김정태 ㈜바움C&A 대표 및 유광근 당진시해나루조공법인 대표 등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당진시 농특산물 직거래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대도시 소비자를 대상으로 홍보와 직거래 확대를 통해 당진산 농산물의 소비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바움C&A는 서울 강남지역의 아파트 18개 단지, 4만4000여 세대의 정보매체 독점 발행권을 보유한 업체로 월간 주민소식지 발행을 통해 당진시 농특산물과 지역축제 등을 주기적으로 홍보하고, 우수 농특산물을 소비자가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공동의 노력을 약속했다. 

이에 시는 바움C&A에 당진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그에 필요한 행정적 지원에 나설 방침이다. 

또한, 현재 농산물유통센터를 위탁 운영 중인 당진시해나루조공법인은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당진시 농특산물의 우수한 품질관리와 안정적 공급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협조한다.

김민호 농업정책과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당진시의 대표 농특산물 홍보는 물론 당진의 각종 지역축제 홍보까지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직거래 확대를 통한 지역농산물 판로 확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현재 로컬푸드 직매장(14개소), 직거래장터(4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삽교호 관광지에 농산물 생산자 직판장을 개장해 지역 농산물 소비 활성화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