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경제 분야 공약 발표

[당진신문=지나영 기자] 무소속 정용선 후보가 석문공단 일대에 드론을 연구를 비롯한 생산 및 시험조정 등의 세계적인 드론산업의 메카로 육성하겠다는 경제 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지난 30일 선거사무실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정용선 후보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드론은 활용범위가 무궁무진한데, 우리나라의 과도한 규제로 중국에 비해 경쟁력이 저하됐다”고 지적하며 드론산업에 집중적인 투자와 연구개발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특히 석문공단 인근은 광활한 농지가 있어서 연구개발과 생산에 그치지 않고 방문객들이 직접 시험조종까지 가능한 시설 설치에 어려움이 없다며, 관련 기업과 지역대학간의 산학협력도 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국가의 경제성장을 위한 기업의 자유로운 투자를 위해 각종 규제를 과감히 혁파하고 4차 산업 일자리 특별법을 제정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겠다는 정용선 후보는 “대기업이 협력업체에 기술과 자금을 지원하거나 전문연구인력을 파견해 기술개발을 돕는 경우 세제 혜택을 부여하는 방안도 입법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합덕역과 연계해 남부권 산업단지 활성화와 대기업 근로자의 가족들이 당진에서 거주하며 소비할 수 있도록 대도시 수준의 보육, 교육, 의료, 문화 분야의 질을 높여야 한다며 대한민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당진으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정용선 후보는 마지막으로 “문재인 정부 취임 이후 농촌 지역의 토지에 대한 과도한 공시지가 인상으로 인해 조세 부담을 호소하는 시민들이 많다”며 “조세행정이 투명해진 만큼 부동산 보유세를 비롯한 거래세, 취득세 등의 세율을 인하해 거래도 활성화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용선 후보는 앞으로 현장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반영해 실현 가능성에 우선을 둔 농업, 교육, 환경, 복지, 안전 등 분야 별로 정책공약을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