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당진창의체험학교 교육기부단 워킹스루 워크숍 개최

[당진신문]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은 3월 26일 16시부터 당진창의체험학교 교육기부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당진창의체험학교 교육기부단 워킹스루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일 년간 활동하게 될 교육기부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전반적인 당진창의체험학교 운영 안내와 내실 있는 사업을 위해 상호 협의하는 시간을 위해 준비했다. 그러나 코로나19 감염 위험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시간차를 둔 워킹스루 워크숍 방법으로 대체하게 되었다.

‘당진창의체험학교’는 충청남도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충남 행복교육지구의 당진시 특색사업으로 ‘마을과 함께 꿈을 키우는 해나루 마을교육공동체 당진’이라는 슬로건 아래 당진시의 우수한 인적·물적 교육자원을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사업이다.

그 중 ‘당진창의체험학교 학교로프로그램’은 마을로 찾아가던 창의체험학교 운영방식을 다양화하여 지역사회의 인적 자원이 학교로 찾아가는 사업으로, 충남에서는 유일하게 당진교육지원청이 80여명이 넘는 대규모 교육기부단을 구축하고 있다. 

퇴직 교원, 학부모, 직장인 등 당진 시민의 자발적 참여로 운영되고 있는 당진창의체험학교 학교로프로그램은 2019학년도에 16개 영역 48명의 교육기부자들이 참여하였으며 연간 377학급 9,838명의 학생들이 혜택을 받았다. 현재 2020학년도 교육기부자는 80여명의 교육기부자들이 신청하여 작년보다 좀 더 풍성하고 내실 있는 마을교육과정이 운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혜숙 교육장은 “미래 세대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려면 가정, 학교의 노력만으로는 이루어낼 수 없다”며 “가정, 학교, 지자체, 지역민 등 온 마을이 함께하는 교육 실현을 위해 동참해 주고 있는 교육기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충남에서는 유일하게 탄탄히 자리 잡은 당진창의체험학교 교육기부단 프로그램이 더욱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협조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