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안심도서 대출서비스’ 시행

당진시립도서관 전경.
당진시립도서관 전경.

[당진신문] 당진시립도서관은 코로나19로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도서관 방문 없이도 도서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있다.

당진시립도서관은 17일부터 도서관 재개관 시까지 한시적으로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해 안심도서 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안심도서 대출은 사람 간 대면접촉을 최소화 하는 대출 방법으로 시립도서관 계정메일로 도서를 신청한 뒤, 대출 가능 여부를 휴대전화 문자를 통해 확인한 후 다음날 오후 2시부터 7시 사이에 대출증을 지참해 도서관 1층 현관에서 책을 수령하면 된다. 

안심도서 대출서비스 운영 도서관은 당진시립중앙도서관, 합덕도서관, 송악도서관으로 1인당 최대 5권을 빌릴 수 있으며, 반납은 도서관 무인 반납함을 이용하면 된다. 대출하는 모든 책은 책 소독기를 거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립도서관은 온라인으로 19,000여종의 인문교양 도서를 열람할 수 있는 전자책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용뷰어를 내려 받아 기기에 설치하면 모바일 또는 PC로 전자책과 오디오북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롯데마트 당진점 주차장에 위치한 스마트도서관을 이용하면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책을 빌려볼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가운데, 시민들이 편리한 도서대출 서비스 이용을 통해 심신의 안정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