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귀농ㆍ귀촌인 대상 2월 7일까지 접수

지난해 귀농,귀촌농업인 현장실습교육 현장.
지난해 귀농,귀촌농업인 현장실습교육 현장.

[당진신문] 당진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윤재윤)는 귀농귀촌인의 농촌생활적응과 농업ㆍ농촌에 대한 이해 증진 및 성공적인 농촌정착 유도를 위해 추진하는‘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대상은 당진시 귀농·귀촌인(전입 5년 이내) 및 귀농·귀촌 희망자로 모집인원은 30명 내외이다. 

이번 교육은 귀농초기 농촌생활 적응 및 농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영농기초기술교육을 통한 안정적인 생활기반 조성을 돕기 위해 진행된다.

2월 21일부터 5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초영농기술교육은 총 14회에 걸쳐 귀농귀촌의 이해, 작물재배 기초, 귀농 전략, 현장 교육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귀농귀촌생활에 도움을 줄 성공한 귀농 선배가 들려주는 귀농이야기, 귀농선배 농장 방문과 더불어 교육과정마다 해당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신규농업인에게 필요한 농촌 생활 및 영농기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공유하는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1월 13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이며, 당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미래농업과 도시농업팀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과 도시농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