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당진시노인복지관(관장 박정훈)은 지난 8일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1차 활동교육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활동교육은 안전교육과 직무교육 순으로 실시했으며, 본격적인 활동 시작 전 안전한 일자리 참여와 노인일자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는 신규사업인 공공시설연계지원사업과 교육시설연계지원사업이 포함되면서 새롭게 일자리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이 많았고 총 109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안전교육은 낙상예방교육과 화재예방교육으로 진행했으며, 낙상예방교육에서는 노인의 낙상사고 위험성에 대한 통계분석과 간단한 낙상예방운동을 참여자들과 함께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화재예방교육에서는 119 신고 요령, 화재 발생원인과 예방에 대한 교육으로 동영상을 활용하여 참여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직무교육의 경우 2020년 노인일자리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부정수급에 관련된 내용 중심의 교육 및 활동일지 작성, 활동내용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당진시노인복지관 정해순 국장은 “새롭게 시작하는 활동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 일년 동안 건강하게 노인일자리를 잘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