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용연유치원, 유아들의 꿈은 놀이에서 자란다
당진용연유치원, 유아들의 꿈은 놀이에서 자란다
  • 당진신문
  • 승인 2019.12.20 10:38
  • 호수 128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학년도 교육활동 설명회 및 연수 실시 

[당진신문] 당진용연유치원(원장 김윤자)은 12월 19일(목) 오후 1시 50분부터 미르관에서 재학생 및 신입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0학년도 유치원 교육활동 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유치원 교육활동에 대한 내용으로 교육중점과 교육목표, 비전을 포함한 교육의 방향, 교육과정 및 방과후 과정 기본 방향과 하루일과 운영 및 유아학비에 대한 사항과 ‘유아들의 꿈은 놀이에서 시작된다’는 교육 철학을 담은 놀이중심의 교육과정에 대해 상세히 안내하여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2020학년도 희망찬 출발을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이날 오연호(오마이 뉴스 대표) 강사로 초빙하여 ‘우리도 사랑할 수 있을까?’에 대한 연수 기회도 마련하였다. ‘내가 행복하기 위해서는 옆 사람도 행복해야 한다’라는 이념의 출발점은 스스로 선택하는 경험에서 시작된다고 했으며 아이 그대로를 인정해 주는 가족애(愛) 문화와 더불어 함께하는 교육공동체의 중요성과 ‘내일은 우리들의 오늘이 만들어간다’메시지를 통해 학부모의 마음을 울리게 했다. 

교육활동 설명회와 연수를 받은 학부모는 아이를 더욱 사랑하는 마음과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더욱 행복한 유치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로 함께 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김윤자 선생님은 높은 경쟁률을 뚫고 입학하게 된 유아들에게 축하 메시지를 전하고 맞벌이 부모를 둔 유아들이 학원으로 내 몰리는 안타까운 현실을 개선해 나가기 위해 저녁 돌봄을 통해 유아의 성장발달에 적합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적극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당진용연유치원은 지난 2020학년도 유아모집 기간에 평균 17대 1의 높은 지원율을 보였으며 내년 3월 2일 입학식과 3월 2주에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