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충남교육감이 민원 담당 공무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민원 담당 공무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당진신문]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지난 10일 충남교육청이 민원제도개선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데 앞장선 민원 담당 공무원들에게 감사함을 표하고, 변함없는 고객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을 당부하기 위해 18일 민원 담당 공무원 11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갈수록 복잡해지고 다양해지는 민원인들의 요구사항에 발맞추어 민원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예방할 수 있는 제도개선 방안에 대해 격의 없이 상호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민원편의 향상을 위한 제도개선 방안으로 ▲민원실태분석을 통한 주요민원 원스톱 처리 ▲민원 취약계층 수송서비스 ▲이동 민원실 운영 ▲민원처리 대기시간의 획기적 단축 ▲민원인 중심의 민원실 공간구조 개선 등 민원인 중심의 제도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김지철 교육감은 “민원실에서 근무하는 여러분들이 충남교육청의 얼굴”이라며 “모든 민원인들을 내 가족처럼 따뜻하고 친절하게 맞이해 주길 바라며, 항시 민원인들에게 감동을 넘어 감격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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