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산학협력과 체계적인 교육으로 보건전문인 양성 ‘앞장’

[당진신문]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 보건미용과는 지난 9일 교내 공학관에서 당진간호학원(대표 정영숙)과 보건전문인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보건미용과 박경선 학과장과 정영숙 대표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와 학과 재학생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확고한 산학협력을 통해 우수한 보건전문 산업인력을 양성하고, 보다 나은 지식·서비스를 개발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대학의 인적·물적 인프라의 적극적 활용을 통한 기업의 실질적 수익창출 ▲장학금 및 서비스 기술교류를 통한 확고한 산학협력 관계형성 ▲현장실습을 통한 우수한 기업맞춤형 인재 양성과 취업협력 ▲산학협력 관련 정보교환 및 시설물의 상호 이용 등이다.

당진간호학원은 전문 커리큘럼과 실습시설을 통해 간호조무사, 병원코디네이터, 심폐소생술(CPR) 등을 교육해 지역의 보건인력을 양성하고 사회진출을 돕고 있다.

또한 앞으로 신성대 재학생들이 학원을 수료할 경우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해, 이날 협약식에서도 현재 학원에 수강중인 보건미용과 졸업예정자 1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박경선 교수는 “신성대 보건미용과는 메디컬 뷰티 산업을 선도하는 많은 교육기관 및 산업체와 MOU를 체결해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