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기지초등학교(교장 성기동)는 11월 25일(월)부터 12월 6일(금)까지 2주간 아침활동시간에 체육관에서 학교폭력예방동아리 학생들의 주관으로‘학급 공동체놀이 나누기’활동을 실시했다. 

학교폭력예방동아리는 5, 6학년 학급임원 48명으로 구성되어 매월 1~2회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동아리 학생들이 학급 학생들이 서로 공동체 의식을 갖고 함께 힘과 마음을 모아야 목표를 성취할 수 있는 공동체 놀이(파라슈트)를 전파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한다.

사전에 신청한 학급의 후배들에게 파라슈트 놀이 방법을 알려주고 함께 어울려 한바탕 신나게 놀았고, 봉사하는 학생들도 도움을 받는 학생들도 같이 힘과 마음을 모아 파라슈트를 위 아래로 흔들며 온 몸으로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리면서 웃음과 활기가 넘치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선, 후배간의 따뜻한 정도 나누고, 함께 여서 더 재미있고 더 의미있으며 더 행복한 공동체 의식을 체험할 수 있었다. 

학교폭력예방동아리는 꾸준한 학교폭력예방 활동으로 기지초 학생들에게 ‘학교폭력 NO!, 친구사랑 YES!’ 라는 모토를 심어주며 올해 활동을 마무리해 가고 있다.

성기동 교장은 “올해의 꾸준한 활동이 밑거름이 되어 내년에도 더 보람있는 학교폭력예방동아리 활동을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