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은 지난 19일 당진문예의전당에서 2019 당진학생예술축제를 개최했다.

이 축제는 예술공연과 미술작품 전시로 진행됐으며, 당진관내 초‧중‧고등학생 800여 명과 교직원, 학부모 등이 참가하여 예술과 감동이 함께하는 특별한 하루를 즐겼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축제에는 예술공연과 미술작품 전시, 관람에 25개 학교가 참가했으며 공연에서는 노래와 연주, 춤을 선보였다. 바이올린과 피아노 독주 금상 입상자인 호서중 조성연, 호서고 홍태강 학생도 참가해 수준 높은 연주를 선보였다.

대공연장 로비에서는 미술작품 갤러리도 마련되었다. 이 자리에는 관내 초, 중, 고등학교에서 제출한 미술작품과 제51회 당진시 중고등학생 미술실기대회에서 입상한 작품 50여 점이 전시됐다. 작품 분야도 수채화, 인물화, 카툰, 정밀묘사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작품들이 어우러져 축제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공연과 더불어 미술작품을 즐기는 기회도 제공했다.  

당진교육지원청 박혜숙 교육장은 “예술은 우리를 소통하게 하고 새로운 세계를 보게 하며, 행복으로 이끄는 놀라운 힘이 있다. 학생들이 축제를 통해 예술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삶이 예술이 되는 멋진 세상으로 나아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