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 제2회 충남학 교육 정책포럼 성료

[당진신문] (재)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조이현)은 2019년 11월 19(화) 충남학 교육 정책포럼을 시·군 평생학습 관계자 및 충남학 강사, 지역학에 관심 있는 학습자 등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나사렛대 심재권교수의 기조강연으로 그 동안의 성과 와 미래 방향을 가늠하고, 전북학과 대전학 발표로 각 지역학의 특징 및 운영 현황을 살펴 본 후, 홍성군 충남학 교육 운영 성과와 남서울대학교 거점대학 운영사례, 충남학 강사로서 발전방안 제언으로 사업 공유와 향후 추진 방향을 모색했다. 

이어 종합토론에서는 충남학 콘텐츠의 다양화를 위한 주제별, 영역별 중심의 교육과정 개편 및 각 대상 별 학습자에 따른 교재 개발, 보조금 교부시기 조정, 정책포럼의 정례화 등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가 제시됐다. 

진흥원 한 관계자에 따르면 5년 만에 개최되는 충남학 교육 정책포럼을 통해 시군 충남학 담당 시·군 공무원, 위탁 기관 담당자, 거점대학 관계자 등이 한 자리에 모여 실용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충남학 교육의 미래방향을 가늠하고, 네트워크를 확대할 수 있는 좋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조이현 원장은 “이번 정책포럼에서 제시되고 도출된 아이디어를 도(道) 교육법무담당관실과 협의하고, 정책에 반영하여 내실있는 충남학 교육을 다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