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외식조리과‧제과제빵과 소속 참가팀 전원 수상

[당진신문]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19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에서 금상과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조리협회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올해 하반기 전국 최대 규모의 국제요리대회로, 조리 종사자와 조리에 관심이 많은 학생 및 일반인 등 약 2700여 명의 선수들과 4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참여해 요리와 외식문화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신성대는 호텔외식조리과(학과장 오승우)와 제과제빵과(학과장 박지양) 학생들로 구성된 총 2개 팀이 출전했다.

‘Soul Food’팀(지도교수 오승우, 박지양)의 김내경 외 4명의 학생은 라이브경연 5인조 부문에 참가해 금상과 국회의원상을 수상했으며 ‘신슐랭가이드’팀(지도교수 이청욱, 주형욱)의 한승훈 외 4명의 학생도 같은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해 참가팀 전원 수상을 달성했다.

오승우 교수는 “우리대학이 주최하는 ‘전국고교생 조리제빵경연대회’가 올해로 10회째를 맞으며 고교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대회를 통해 우수 자원의 입학이 이뤄지고 대학의 사회맞춤형사업(Linc+) 선정으로 최신 실습설비 구축 등 학생들에게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게 된 것이 각종 경연대회의 수상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