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친들, 새일미 등 3개품종 우선공급

[당진신문] 국립종자원 충남지원(지원장 윤승우)은 2019년산 벼 보급종에 대하여 일반농가 신청에 앞서 정부지원 미곡종합처리장(RPC) 등 우선공급 업체를 대상으로 먼저 신청을 받아 공급할 계획이다.

벼 정부 보급종 우선공급 제도는 농식품부가 지정한 ‘정부지원RPC, ‘들녘경영체’와 시·군 농업기술센터장이 추천한 업체를 대상으로 순도 높은 우량종자를 우선 배정․공급하여 쌀의 품질 고급화를 통한 우리쌀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제도이다.

벼 보급종 우선신청은 11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 ‘국립종자원 종자민원서비스’를 통해 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국립종자원 종자민원서비스』에 접속하여 ‘정부보급종 신청→보급종 우선공급 신청’메뉴에서 익년도 계약재배면적 및 종자 예상사용량을 등록 한 후 충남지원에서 사용승인을 받아 신청하면 된다.

신규업체는 국립종자원 충남지원에 연락 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후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공급 기간은 ‘20. 1. 10.부터 3. 31.까지 지역농협으로 수송되며 우선공급업체에서 사업체로 직접 수송을 원할 경우 주소지로 공급 가능하다.

우선 신청이 가능한 품종 및 물량은 삼광 737톤, 친들 183톤, 새일미 101톤 등 총 3개 품종 1,021톤으로, 신청물량에 대한 공급량 확정은 ‘19. 11. 21.부터 11. 20.까지 이뤄질 계획이다.

우선공급업체는 벼 보급종 신청 시 종자소요량(60kg/ha)을 기준으로 신청해야하고, 사후 점검 시 위반사항이 적발되면 차후 우선 신청에서 물량 축소 또는 제외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여 신청해야 한다.

기타 우선공급 신청관련 문의사항은 국립종자원 충남지원에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