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해상 치안 현장 방문...양 기관 상호 협력 및 치안 협업 다짐

[당진신문] 평택해양경찰서(서장 김석진)는 지난 22일 오후 1시 30분부터 4시 25분까지 한상오 당진경찰서장이 평택해양경찰서를 방문하여 당진 지역 해상 치안 현장을 살펴보고, 양 기관 간의 치안 협력 강화를 다짐했다고 밝혔다.

이날 한상오 당진경찰서장은 평택해양경찰서 상황실을 찾아 김석진 평택해양경찰서장과 함께 당진 지역 해상 치안 상황에 대한 브리핑을 받았다.

이 자리에서 한상오 서장은 “당진경찰서와 평택해양경찰서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지역 경찰 기관으로서 상호 협력 체제를 강화하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김석진 평택해양경찰서장은 “양 기관이 육상과 해상에서 치안 협업과 협력을 통해 당진시민으로부터 존경받는 경찰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이어 한상오 서장은 평택당진항에 위치한 평택해양경찰서 전용부두에서 300톤급 경비함정인 316함에 탑승하여 직접 해상으로 나가 2시간 동안 당진 지역 해상 치안 현장과 주요 국가 산업 시설을 살펴봤다.

당진 지역 해상 치안 현장을 살펴 본 한상오 서장은 “당진 부근 해상은 화력발전소, 산업 단지 등 국가 주요 산업 시설이 밀집해 있어 당진경찰과 평택해경이 육지와 바다에서 상호 협조를 해야 할 부분이 많다”고 강조하고 근무 중인 평택해양경찰서 경찰관과 의경대원을 격려했다.

김석진 평택해양경찰서장은 “이번 한상오 당진경찰서장 방문을 계기로 양 기관 간의 공조 및 협업 체제를 강화하기로 약속했다”며 “당진 지역 주민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해상 치안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