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소방서와 함께 전교생 안전의식 함양

[당진신문] 유곡초등학교(교장 곽승근)는 지난 22일 오전 10시 40분부터 11시 20분까지 전교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무각본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학생들의 화재대응능력 향상과 실질적 훈련시스템(무각본 훈련)의 개발과 실제 생활 적응을 위해 당진소방서 협조아래 전교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오늘 훈련의 내용은 화재발생시 119에 즉시 신고하고 화재를 통보하는 대응체계 연습과 학교 자체소방대의 소방시설을 활용한 초기 화재 진화에 능숙히 임할 수 있도록 훈련하였으며, 인명피해가 없도록 적시에 대피하거나 혹시 모를 인명사고에 즉각 구조작업을 취할 수 있도록 미리 계획된 각본 없이 진행됐다.

학생들 및 교직원들은 화재경보 소리에 바로 대피하며 이동 중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호흡기를 손이나 손수건으로 막았으며, 절도 있고 긴장감 있게 빠른 속도로 운동장으로 빠져나왔다. 지정 대피 장소에 모여서는 학생들이 직접 시연하는 심폐소생술 및 소화기 작동 방법을 지켜보며 대처 방법을 익히려 집중하기도 했다.

곽승근 교장은 “오늘 무각본 합동 소방훈련 실시로 유곡초등학교 학생 및 교직원의 화재대응능력 향상과 화재 예방을 위한 학교 시스템 구축이 더욱 견고해 졌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