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생 및 학부모 대상 감성충만 가족힐링 독서캠프

[당진신문] 북창초등학교(교장 장금수)는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면서 지난 17일 전교생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감성충만 가족 힐링 독서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독서캠프는 당진시립도서관 찾아가는 독서캠페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오전에는 김상근 작가를 초빙하여 북콘서트를, 오후에는 그림책교육상담연구소 노미숙 소장을 초빙하여 학부모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가족힐링 독서캠프는 학생들의 질 높은 독서교육의 완성과 더불어 가족과 함께하는 독서교육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시행되었다. 오전에는 ‘두더지의 고민’, ‘두더지의 소원’, ‘별 낚시’ 등을 집필한 김상근 작가와 함께 시간을 보냈다. 학생들은 본인들이 읽던 책의 저자가 눈 앞에 있자 신기해하며 작가님의 이야기를 듣고 본인이 묻고 싶은 질문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님은“강연이 의미있고, 뜻깊었으며 아이와 함께 즐겁게 캠프에 참여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장금수 교장은 “가족이 함께 책 읽기와 책 만들기를 통하여 따뜻한 인성과 감성을 기르는 경험을 가질 수 있는 뜻깊은 행사를 마칠수 있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가족 간에 공감과 소통이 더 잘 이루어지고 가정에 책 읽는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