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하기 좋은 가을, 캠핑하기 좋은 당진에서 즐기자! [바다편]
캠핑하기 좋은 가을, 캠핑하기 좋은 당진에서 즐기자! [바다편]
  • 지나영 기자
  • 승인 2019.10.12 06:00
  • 호수 127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낮보다 밤이 아름다운 서해바다를 품은 당진 캠핑 명소를 소개합니다.
캠퍼들이 찾는, 바닷가 캠핑 명소 가득한 당진시
#삽교해양공원 #난지해양공원 #당진왜목캠핑장(2020년 7월 예정)
사진=당진시블로그
사진=당진시블로그

[당진신문=지나영 기자] “당진에도 캠핑장이 있었어?” SNS 당진캠핑 검색 결과는 의외였다. 기자도 해시태그를 검색하기 전에는 당진에도 이렇게 많은 캠핑장이 있었는지 몰랐기 때문이다.

현재 당진시가 관리하거나 등록된 캠핑장은 약 13군데. 이번 호에는 푸른 산과 들 그리고 낮보다 밤이 아름다운 서해바다를 품은 당진에 캠퍼들이 찾는 캠핑 명소를 소개한다.

“당진의 바다 캠핑은 텐트에서 일몰과 일출을 볼 수 있다는 점과 바다 낚시, 갯벌체험 그리고 물놀이가 가장 매력포인트죠”

친환경안전캠핑 그리고 캠핑요리 전문가로 활동하며 와일드스토리 대표이자 이벤트 MC를 하고 있는 캠핑 전문가 김성중 씨가 당진의 바다캠핑에 대한 장점을 설명했다. 그의 말대로 바다캠핑에 대한 후기는 대부분 물놀이와 즐길거리가 있어 가족 모두가 즐거웠다는 내용들이 많았다.

특히, 삽교호와 난지도는 각각의 매력을 갖고 있어 여행객은 물론 캠핑족들, 특히 가족단위의 캠퍼들에게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당진의 해양캠핑장 중 당진시가 직접 관리하는 캠핑공원은 <삽교호 당진해양캠핑공원>과 <난지도 국민여가캠핑장> 두 곳이 있다. 이외에 <당진왜목캠핑장>이 내년 7월 개장을 목표로 조성 중이다.

당진시가 관리하고 예약 받는 해양 캠핑장

예약은 당진종합테마파크 홈페이지에서 1인 1사이트로 할 수 있다. 캠핑장은 우천시에도 운영되며 비로 인한 당일 취소나 변경 및 연박 예약 시 부분 취소는 불가하다. 또한 한 달 이내 3번 예약 취소 시 더 이상의 예약이 안된다는 점도 주의해야 한다.

이용요금은 캠핑장 입장료 1인 1천원으로 만 7세 이상은 성인과 동일하다. 성수기(7~8월)는 평일 25,000원, 주말·공휴일 3만원이다. 비수기(1~6월/9월~12월)에는 평일 2만원, 주말·공휴일 2만5천원이다. 그러나 난지도 국민여가캠핑장은 동절기 12월부터 다음해 2월까지 휴장한다.

예약시 당진시민,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는 50% 할인이 되나 현장에서 증빙서를 제출해야 하고 대리예약은 안된다.

즐거움 가득한 삽교호 당진해양캠핑공원

싱싱한 해산물과 조개구이 그리고 가을에 유명한 대하를 한 곳에서 먹고 월드아트서커스공연장과 놀이동산 등 각종 시설 이용과 즐길거리를 원한다면 삽교호 당진해양캠핑공원을 추천한다.

당진해양캠핑공원은 인근 삽교호에 △군함테마공원 △수산물시장 △해양테마과학관 △월드아트서커스공연장 △놀이동산 등이 조성되어 있다. 또한 싱싱한 수산물과 조개구이 그리고 가을에 유명한 대하를 한곳에서 맛보고 즐길 수 있어 가족과 연인들이 많이 찾는다.

해양캠핑공원 캠핑장에는 19개의 캠핑사이트와 세수대, 화장실이 각각 두 곳씩 있다.

난지도 국민여가캠핑장 사진출처:블로거 글냥이
난지도 국민여가캠핑장 사진출처:블로거 글냥이

‘힐링’에 딱! 난지도 국민여가캠핑장

힐링 캠핑을 원한다면 바다낚시로 유명하고 갯벌에서 직접 바지락이나 굴을 채취할 수 있는 작고 소소한 재미가 있는 난지도 국민여가캠핑장이 좋다.

서해 속 동해라 불리는 난지섬해수욕장은 ‘2016년 찾아가고 싶은 섬’으로 꼽을 정도로 인정받은 명품섬 중 하나다. 바다낚시로 유명한 난지도는 푸른 바다를 볼 수 있는 전망대와 맑은 물과 고운 모래가 있는 해수욕장이 있어 가족단위 혹은 조용한 캠퍼들에게 강력 추천한다.

해당 캠핑장은 두 개의 야영장으로 나뉘어있다. 1야영장은 캠핑사이트 20개, 화장실 및 샤워실 2동, 취사장 1동 그리고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터가 있다. 2야영장은 캠핑장 11동, 캠핑데크확장 11개 그리고 복합건물 하나에 화장실,취사장,샤워장이 있다.

배는 당진 도비도항에서 승선해야 하며, 하루 세 번만 배가 다니므로 시간을 미리 확인해야 한다. 배 시간과 도선운임은 청룡해운관광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광과 힐링을 함께 당진왜목캠핑장...2020년 7월 개장 예정

왜목마을은 서해안에서 바다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해져 많은 관광객이 여름에는 해수욕과 물놀이를, 겨울에는 일출을 보러 찾아오고 있다.

이에 당진시는 오는 2020년 7월 개장을 예정으로 당진왜목캠핑장을 계획해 부대시설을 보완하고 인근 조경을 조성중이다. 예약 및 캠핑장 정보는 추후 당진종합테마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